임산부 당직·비상 근무 면제, 새청사 보육시설·북카페 등 운영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세종시가 '좋은 일터 만들기' 시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새청사 이전을 계기로 직장보육시설을 운영하고, 직원 휴게실과 체력단련실, 북카페를 설치하는 등 근무환경 개선과 휴양시설을 추가 확보하는 등 복지수준도 끌어올릴 예정이다.

시는 '활력이 샘솟는 조직', '재미가 가득한 직장', '보람을 나누는 동료'라는 3대 목표를 설정하고, 직원 설문조사를 토대로 임산부의 당직과 비상근무 면제, 매주 1회 초과근무 없는 가정의 날 운영, '시장과 대화방' 운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새내기 공무원이 보다 빨리 공직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멘토링제 운영을 활성화하고, 스트레스 해소나 금연, 금주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신상 상담 서비스'도 실시할 계획이다.

시는 예산낭비나 불요불급한 사업 등을 예방하기 위한 '알뜰살림 메신저'와 시민 불편 및 건의사항을 개선·보완하는 '견문보고제'도 도입하기로 했다.

이창주 총무과장은 "공직자들이 보람을 갖고 열심히 일하는 직장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좋은 일터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과제를 발굴,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