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까지 접수, 5인 이상 주민모임 신청 가능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세종시가 지역사회 공동문제를 해결하고 살맛나는 마을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을 오는 10일부터 15일까지 접수한다.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은 세종시에 주소 또는 생활권을 둔 5인 이상주민모임과 단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강사수당 등 사업별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된다.

주요 사업은 ▶텃밭 가꾸기(도심지역내), 마을장터 ▶공동육아, 마을사랑방 ▶도·농교류 체험 프로그램, 도농자매결연 ▶벽화거리, 골목길 꾸미기 등 마을특성과 지역자원을 고려한 사업이다.

시는 오는 5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 설명회'를 개최, 주민 참여도와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공동체 사업을 희망하는 주민과 단체는 관련 서류를 구비해 세종시 로컬푸드과를 방문, 신청하면 된다.

권영석 로컬푸드과장은 "마을의 변화와 성장의 밑거름이 되는 공동체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홈페이지 (www.sejong.go.kr) 공고/고시란, 세종시 로컬푸드과 마을공동체담당(044-300-2531~2) 또는 마을과복지연구소(044-862-158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세종시는 공동체 기반이 부족한 현실을 감안, 현장 경험과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채용 중에 있으며, 6월 중 로컬푸드과에 배치해 기본계획 수립, 공동체 교육, 신규모델 발굴 및 홍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