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부산국제철도·물류산업전 첫 참가
세종시, 부산국제철도·물류산업전 첫 참가
  • 홍종윤 기자
  • 승인 2015.06.08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철도기업 대상 철도산단 투자유치 방침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세종시가 10일부터 개최되는 "2015년 부산국제철도 및 물류산업전시회"(이하 철도산업전)에 지자체로서는 최초로 참가, 국내·외 철도부품업체를 대상으로 투자유치 활동을 펼친다.

철도산업전은 10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며 21개국, 161개사(국내 97여개사 해외 64개사)의 철도관련 기업들이 참가한다.

시는 7회째 열리는 이번 철도산업전에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세종철도클러스터 및 (가칭)세종철도·교통융복합산업단지(이하 철도산단) 조성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철도산업전에는 현대 로템(Rotem), 우진산전, 지멘스(Siemens), 보이스 터보(Voith Turbo), 오스트리아 무역대표부 국가관 등 국내·외 대형 유명업체와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 대한민국의 중요 철도관련 기관들이 모두 참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더욱 눈길을 끈다.

또한 철도산업전은 2년에 한 번씩 개최되는 '세계 4대 철도전문전시회'로 참여 기업 간 활발한 상담과 실질적 계약체결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 안승대 경제산업국장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개최되는 철도전문전시회이고, 160여개의 철도부품 관련기업들이 참가하는 만큼 세종시 철도산단 조성과 투자유치 활동을 위해 좋은 기회"라며 "우리 시의 좋은 투자환경 등의 홍보에 총력을 기울여 실질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전동면 심중리 일원에 조성되는 철도산단은 올해부터 2018년까지 1천104천㎡(약 33만평) 규모, 민간개발 방식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홍종윤 / 세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