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순 우리말 고려 20일까지 의견 접수

세종시교육청은 내년 개교예정인 3생활권 7개 학교의 교명을 담은 '세종시 시립학교 설치 조례 일부개정(안)'을 홈페이지(http://www.sje.go.kr)를 통해 입법예고했다고 2일 밝혔다.

선정된 각 교명은 새샘유, 소담유·초, 보람유·초, 소담중, 보람고로, 생활권별로는 3-2가 3개, 3-3이 4개로 각각 나뉜다.

시교육청은 교명(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4월 해당 생활권 입주예정자와 지역민, 이전기관 공무원 등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공모절차를 추진했다.

그 결과 64건의 의견을 접수해 학부모, 교직원, 대학교 국문과 교수, 시의원 등 총 17명으로 교명제정자문위원회를 구성해 ▶지역의 특색과 역사 ▶순 우리말 ▶법정(행정)동명 등 교명제정 기본 원칙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이들 신설학교들의 교명을 선정했다.

입법예고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기관 및 단체 또는 개인은 이번달 20일까지 의견서를 이메일(kbi94@korea.kr)이나 우편을 통해 시교육청 학교설립과(044-320-3215)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교명(안)은 입법예고 후 시교육청의 법제심의 등 관련 절차를 거쳐 오는 9월 시의회에 제출된 뒤 시의회 의결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박익규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