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천안일봉유치원(원장 이미경)은 3일 '건강과 안전' 생활주제를 운영하면서 '깨끗한 나와 환경' 주제에 따른 병원놀이 활동을 실시했다.

사전활동으로 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기관을 알아보고, 병원의 종류와 역할 및 병원에 가 본 경험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병원놀이에 필요한 물건에 대해 알아 본 후 간호사 모자, 건강보험증, 처방전등을 유아가 직접 만들었다.

또 유아들과 병원놀이를 위해 5개의 분야와 접수처, 약국 등 7개의 모둠으로 분리했고 이에 필요한 의사, 간호사, 환자 등 역할을 정하는 데 있어서 의형제를 맺은 유아들끼리 한조가 되어 각각의 역할에 따른 병원놀이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실은 '일봉 종합병원'으로 간판을 제작하여 외과, 이비인후과, 산부인과, 치과, 내과, 접수처, 약국 설치되어 유아들이 병원에서 하는 일에 대해 알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다.

일봉유치원 관계자는 "이번 병원놀이를 통해 병원에서 하는 일에 관심을 가지며 건강을 지켜주는 분들의 수고에 감사함을 느끼는 시간이 됐으며 아픈 증상에 따라 가야 하는 병원이 다르다는 것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송문용/천안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