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체질개선과 경쟁력 강화, 경영 조기안정화 도모

[중부매일 임은석 기자]중소기업진흥공단 충북북부지부(지부장 채무석)는 '2015년 중소기업 컨설팅지원사업' 수요자선택형 컨설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수요자선택형 컨설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컨설팅 기관과 주제를 사전에 정해 컨설팅 기관과 함께 공모방식으로 신청해야 한다. 컨설팅 접수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다.

컨설팅 대상은 경영과 기술 전 분야이며 기업의 업력에 따라 7년 이상 업체를 위한 지속성장컨설팅과 7년 미만 업체를 위한 창업기업 컨설팅으로 구분해 진행한다.

지속성장 컨설팅은 과제규모에 따라 컨설팅 비용의 30~50%를 최대 3천만원 이내에서 지원하며, 창업기업컨설팅은 컨설팅 비용의 65%를 최대 2천만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컨설팅 수행기간은 최대 6개월이며, 1회에 한해 2개월 추가 연장이 가능하다.

중진공은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9일 대전, 10일 서울에서 사업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컨설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컨설팅 종합관리시스템(www.smbacon.go.kr)에서 신청가능하며, 컨설팅 기관과 컨설턴트는 10일까지 중소기업 컨설팅 종합관리시스템(www.smbacon.go.kr)에 등록해야 한다.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창업기술처(☎055-751-9850)로 하면 된다. /임은석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