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 이화 어린이집 추가 지정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세종시가 맞벌이 부부 등을 위한'시간제 보육 사업'을 구도심지역으로 확대 운영한다.

시는 조치원읍 이화어린이집(원장 김영선)을 추가로 지정, 이번에 시간제 보육 서비스 제공에 들어갔다.

시간제 보육은 생후 6~36개월 미만, 어린이집을 다니지 않는 가정 양육 아동을 대상으로 하며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보육료는 시간당 4천원이다.

맞벌이 가구의 경우, 정부 지원을 받아 월 80시간 한도 내에서 시간당 1,000원에, 전업주부 가구는 월 40시간 내에서 시간당 2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시간제 보육을 처음으로 신청할 때에는 아이사랑 보육포털(www.childcare.go.kr)에서 영유아를 등록한 후 이용일 하루 전까지 예약하거나 전화 (세종시 육아종합지원센터 044-865-0561~3)로 당일까지 예약하면 된다.

한편 지난 해 10월부터 도담동 아이누리 어린이집(원장 변혜진)이 시간제보육을 운영하고 있다.

홍연숙 보육정책 담당은 "신도심과 구도심의 부모의 다양한 보육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조화로운 맞춤형 보육지원체계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