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교육행재정시스템인 에듀파인 사용 능력 함양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관내 유·초·중·고 학교회계 실무자 14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회계 사용자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23일부터 이틀 간 조치원대동초 소강당에서 실시된 이번 연수는 각 교과 교육을 비롯한 진로체험, 학교 밖 체험학습 등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수반되는 회계 업무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교육대상자들이 필요한 부분을 선택해 들을 수 있도록 예산, 지출, 수입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각각 진행됐다.

분야별 강의는 조효진 연세유치원 행정실장을 비롯해 일선학교에서 다년간 학교회계업무를 맡아온 인재들이 맡았으며, 현재 지방교육행재정통합시스템인 에듀파인 대표강사로도 활동 중이다.

조효진 연세유 행정실장은 "예전과는 달리 효율과 신뢰도 제고를 위해 학교의 계약업무도 대부분 전산 처리되고 있다"며 "강의는 처리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수를 예방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최병만 정책기획관은 "세종시에 매년 새로운 학교들이 들어서면서 저경력 공무원들도 늘어나고 있다"며 "이들이 회계 등 전문 능력을 빠른 시일 내에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청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