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중·고학생회 연합동아리 리더십 캠프 개최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지난 30일부터 이틀간 공주시 일원에서 세종시의 중·고 학생회 연합동아리 회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캠프를 진행했다.

'교복 입은 리더, 참여하는 리더'를 주제로 한 캠프는 세종시의 중·고 학생회장 등으로 구성된 학생회 연합동아리 회원들에게 학생자치 활성화 일환으로 스스로 생각하고 타인과 소통하며 협력하는 민주적 의사결정 능력 함양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학생들은 공주산성과 무령왕릉 등 최근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백제역사유적지구 일대를 탐방하며 우리나라 문화유산의 위대함과 소중함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와 함께 휴가철 유적지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최교진 교육감은 캠프 첫날 특강 자리에서 "여러분에게 중요한 것은 올바른 생각과 참여이며, 올바른 생각과 참여가 있어야 좋은 세상과 미래를 만들 수 있다. 세종시의 미래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교복 입은 리더가 돼 달라"고 말했다.

연합동아리 회장인 임준혁 군(한솔고 3년)은 "각 학교의 학생회장과 부회장들이 한데모여 학교별 대표의 입장에서 고교상향평준화, 세종학생의 날 축제 운영 등과 같은 안건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인 방안을 생각해보고 서로 생각한 바를 나누고 협의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