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송승헌(39)이 중국 여배우 리우 이페이(28·劉亦菲)와 교제 중이다.

송승헌의 소속사 더 좋은 이엔티는 5일 "두 사람이 영화를 마친 후 좋은 감정으로 알아가는 단계"라면서 "다만, 중국 매체 보도처럼 부모님께 인사드릴 만큼 진전된 관계는 아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중국의 한 매체는 송승헌과 리우 이페이가 데이트를 즐기는 사진과 함께 두 사람이 열애 중이라고 전했다.

두 사람은 영화 '제3의 사랑'에서 함께 출연한 게 인연이 돼 연인으로 발전했다. '포화속으로' '내 머리 속의 지우개' 등을 만든 이재한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 올해 하반기 중국에서 개봉할 예정이다.

리우 이페이는 뛰어난 외모로 주목받는 미국 국적의 중국 여배우로 '천년유혼'의 리메이크 판에 출연해 '제2의 왕쭈셴'으로 불리기도 했다.


2002년 드라마 '금분세가'로 데뷔한 뒤 드라마 '천룡팔부'(2004) '신조협려'(2006), 영화 '사대명포'(2013) '조조-황제의 반란'(2012) '초한지-천하대전'(2012) 등에 출연했다. 2008년에는 청룽·리롄제와 함께 할리우드영화 '포비던킹덤'에 출연했다.

송승헌 측은 "두 사람이 각자 스케줄이 있어 자주 만나지는 못한다. 평소에는 전화와 문자로 연락을 주고 받고 있다"고 말했다.

송승헌은 현재 중국에서 제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대작 영화 '대폭격'을 촬영 중이다. 13일 개봉하는 '미쓰 와이프'에도 출연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