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세계최강 아르헨티나에 1-0으로 승리해 자신감을 얻은 19세 이하 청소년축구대표팀이 오는 25일 오후 6시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차 평가전에서도승리한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1차전에서 한국은 강팀을 상대하는 긴장감 때문인지 수비 조직력 강화에 비중을두며 수비 위주의 경기를 펼쳤지만 승리의 자신감을 안고 나서는 2차전에서는 보다적극적인 공격을 펼침으로써 상대와 화끈한 화력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박성화 감독이 검토하고 있는 카드는 지난 3월15일 일본과의 평가전2차전에서 가동했던 것.
 당시 한국은 정조국(대신고)을 최전방 원톱으로 세우고 좌우에 각각 최성국(고려대)과 이종민(수원)을 세워 측면공격을 강화하는 스리톱 공격라인을 내보였다.
 일본전에서 이들 3명은 수시로 위치를 바꿔가며 상대 수비를 교란해내더니 결국정조국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낚으며 효과적인 공격을 펼쳐 보인 바 있다.
 이와 함께 박성화 감독은 전날 후반 38분에 교체투입했던 고창현(수원)의 정교한 패스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또 하나의 필승카드로 꼽는다.
 비록 스피드와 수비가담 능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청소년팀 미드필더 중가장 뛰어난 볼배급 능력을 자랑하는 고창현을 선발로 투입하거나 조기에 교체투입함으로써 1차전에서 부실했던 수비-공격의 연결고리를 강화하겠다는 것.
 한편 1차전에서 한 수 위의 개인기를 보이고도 아쉽게 패한 아르헨티나는 경기감각을 살리고 적응력을 높인 만큼 더욱 강도높은 파상공세로 여효진(고려대), 김진규(안동고) 등이 이끌 한국 수비를 괴롭힐 전망이다.
 박성화 감독은 "1차전에서 우리 수비가 아르헨티나의 공격을 무실점으로 막으면서 자신감을 얻는 등 목표를 달성한 만큼 2차전에서는 탄탄한 수비를 유지하는 가운데 공격력 강화에 비중을 둠으로써 공격라인의 효율성을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