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인근 공원에 트랙·운동공간 등 조성

행복도시 학교 주변 공원에 트랙과 다목적 운동공간이 조성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과 세종시교육청, LH 세종본부는 31일 정부세종청사 행복청 종합사업관리상황실에서 행복도시 교육환경개선 및 원활한 도시건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 인근의 공원·녹지에 100m 육상경주로, 다목적 운동공간을 설치해 학생들의 기초체력 증진은 물론 다양한 활동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복청과 LH는 학교 인근 공원에 육상경주로와 다목적 운동 공간 조성, 안전한 통학로 확보 등을 추진하고, 시교육청은 공원내 생활체육시설 이용에 관한 지도 관리와 원활한 행복도시 건설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협력한다.

아울러 경주로나 다목적 운동공간이 조성될 위치 및 설치시설 등은 기관 간 협의를 거쳐 결정하며, 주변에 학생들의 감성발달을 위한 수목 식재 및 편의시설 설치도 검토할 계획이다.

최근 학교 운동장 면적이 갈수록 소형화되는 추세를 감안할 때, 이번 협약은 체력증진 활동 및 생활편의 제공 등 국민의 요구를 먼저 파악해 행정서비스를 제공한 좋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행복도시 공원에 설치되는 경주로와 다목적 운동공간은 새로운 활력 에너지를 만들 수 있는 공간인 데다 건강하고 활기찬 행복도시를 만드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익규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