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홍종윤 기자]세종시가 '세종축제'를 널리 알리고 소통창구를 마련하고자 축제 공식 홈페이지(www.sejongfestival.kr)를 오픈했다.

홈페이지는 주요 축제 프로그램 및 참가접수와 축제 관련 정보, 시민의견수렴 게시판 등 다양한 정보를 갖추고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인화면은 텍스트를 최대한 줄이고 사진과 영상을 중심으로 배치해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사용자가 첫 화면에서 모든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했으며, 공지사항 및 페이스북 타임라인 업로드를 통해 행사 내용 등을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게 했다.

아울러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아이디:sejongfestival) 등 축제 SNS와 홈페이지를 연동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채널도 구축했다.

세종시는 사전 신청이 필요한 프로그램들의 창구로 활용하고 참신한 손글씨와 아름다운 노랫말을 응모받는 등 축제가 끝날 때까지 이벤트를 진행해 이용자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신동학 문화체육관광과장은 "14일 전후 프로그램 콘텐츠 구축 작업이 완료돼 홈페이지가 완전히 오픈되면 제3회 세종축제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접할 수 있다."며 "실속 있는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하고 소통의 창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세종시 호수공원에서 개최되는 '제3회 세종축제'는 세종대왕과 한글을 주제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