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정부 이후 총 71명중 26명 … 탕평인사 돼야

이명박 정부와 박근혜 정부의 국가 출연연 기관장 영남지역 편중이 심각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와 관련, 새정치민주연합 장병완 의원(광주 남구)은 3일 "이명박 정부 이후 국가 R&D 사업을 결정하는 미래창조과학부 소관 출연연 기관장 총 71명 중 영남은 37%로 26명인 것에 반해 충청출신은 13명 18.3%, 호남출신도 5명 7%에 불과해 영남편중, 이외에 지역 소외 현상이 심각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

특히 영남 출신 출연연 기관장이 충청과 호남, 강원, 제주 4개 지역을 모두 합친 것보다 많아 영남편중인사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남에 이어 수도권이 20명(28%)으로 두 번째로 많은 비중을 차지했고, 충청권은 13명(18.3%)으로 그 뒤를 이었다.

장 의원은 "인사의 핵심은 탕평과 지역 균등의 정신인데도 이명박 정부에 이어 박근혜 정부에서도 영남편중, 이외에 지역 소외현상이 심각하다"고 지적한 뒤 "하루 속히 균형 있는 인사가 시급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장 의원은 특히 "(인사 등)지역 간 불균형은 결국 국가 전체의 경제발전 원동력을 해치는 것으로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위해서라도 지역 균형(예산 등)이 절실하다 "고 덧붙였다.

김성호 / 서울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