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 생태계 조성과 거점 마련 공조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대전테크노파크, 충남테크노파크는 벤처기업 육성 및 창조경제 거점화 기반 마련을 위해 11일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와 대전테크노파크(원장 편광의)·충남테크노파크(원장 윤창현)는 지역창조경제 생태계 조성을 통한 벤처기업 육성 및 창조경제 거점화 기반 마련을 위해 11일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아이디어 사업화 생태계 조성 ▶창업의 성공모델 창출 ▶창의 융합 과제 발굴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 공유·확산 ▶예비창업자 및 창업벤처기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협력 등을 위해 공동 노력할 계획이다.

특히 엑셀러레이팅을 통해 창업 아이디어나 아이템을 보유한 신생 창업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각 분야 전문가들의 집중적인 멘토링을 제공하는 등 실질적 창업벤처 지원을 위해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를 중심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최길성 센터장은 "창조경제혁신센터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테크노파크와 같은 혁신기관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테크노파크와의 협력을 통해 창조경제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