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사 참석 간담회… 경영애로 및 고충 해결 모색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세종시가 외국인투자기업의 경영애로와 고충해결을 도모하기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세종시는 21일 오후 시청 집현실에서 안승대 경제산업국장의 주재로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일렉트로닉스와 보쉬전장 등 10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고충처리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이하 '코트라')의 외국기업 고충처리단 관계자가 참석, 외국기업 투자관련 최신정보 및 고충처리시책을 소개했다.

세종시와 코트라는 이날 외투기업이 건의한 경영 애로 및 고충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고, 법·제도적인 사항은 정부에 개선 건의하는 등 적극적인 행정지원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외투기업의 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해 미니 단지형 외국인투자지역 조성방안도 적극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9월 현재 세종시에는 ▶부강면 4개사 ▶전의면 4개사 ▶연동면 2개사 ▶조치원읍·연서면·소정면에 각각1개사 등 총 13개 외투기업이 소재해 있다.

외투기업의 업종은 자동차 부품이 38%(5개사)로 제일 많으며, 투자국은 ▶미국 30.7%(4개사) ▶독일 23%(3개사) ▶일본 23%(3개사) ▶룩셈부르크 7.6%(1개사) ▶스위스 7.6%(1개사) ▶대만 7.6%(1개사) 순으로 나타났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