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월화드라마'발칙하게 고고' 5일 첫 방영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야 ~ 호수공원이다!, 조치원읍내 전통시장이네, 우리 학교다!"

세종시의 이곳저곳이 TV 드라마에 등장한다.

5일 오후 10시에 첫 방영되는 KBS 2TV 새 월·화 드라마 '발칙하게 고고'(극본 윤수정, 정찬미 / 연출 이은진, 김정현)에 세종시 명소와 학교, 전통시장 등이 등장하며, 드라마 야외 촬영 대부분을 세종시 일원에서 촬영한다.

세종호수공원, 방축천, 고운뜰공원, 국립세종도서관, 세종전통시장, 카페거리 등 아름다운 명소와 도담동 양지고에서도 많은 분량을 촬영할 것으로 보인다.

제작팀은 이미 조치원읍 고려대와 홍익대 사이에 위치한 D카페와 방축천, 고운뜰공원, 세종시청 등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세종시가 출범한 이래 공중파 TV가 세종시에서 드라마의 대부분을 촬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BS 월화드라마 '발칙하게 고고'는 고등학교 생활을 배경으로 한 '리얼 스쿨 성장드라마'로 정은지(에이핑크), 이원근, 채수빈, 차학연(빅스의 엔), 지수 등 청소년 스타들이 출연하며, 조치원읍 출신 배우 인교진이 교사 역으로 나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총 12부작으로 고등학교 우등생들의 동아리와 삐딱한 문제아들의 동아리가 치어리딩부로 통폐합되고, 갈등과 불협화음을 거쳐 환상의 하모니로 재탄생되는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열여덟 청춘 소년 소녀들의 풋풋한 이야기가 진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며, 5일부터 11월 10일까지 매주 월·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영된다.

이 드라마는 한류 붐이 한창인 일본, 중국, 동남아에도 수출될 예정이어서 세종시를 해외에 알리는 성과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