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오는 2017년까지 101억 원 투입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충북 음성군이 그동안 하수처리장 용량부족으로 도시발전에 저해가 되었던 금왕읍 공공하수처리장(이하 금왕하수처리장)을 대폭 증설한다.

음성군에 따르면 국비 50억 원을 지원받아 기금과 군비를 포함 총 101억 원의 재원을 투입, 오는 2017년까지 1일 8천톤 규모로 하수처리장을 증설할 계획이라는 것.

금왕하수처리장의 현재 하수 처리용량은 1일 6천톤 규모로 최근 산업단지와 택지개발 등으로 인구유입이 매년 늘어나 하수처리장 용량 부족으로 신규 주택의 경우 개별정화조를 설치해야 하는 등 주민 부담이 많았다.

금왕하수처리장 증설이 완료되면 정화조가 필요 없어져 주민들이 매년 실시하는 정화조 청소가 필요 없어지며, 일 10톤 미만을 배출하는 소규모 건축물은 원인자부담금이 면제되어 주민부담이 많이 경감된다.

또한, 우수만 하천으로 방류되어 시가지를 가로질러 흐르는 응천의 수질이 현재보다 높아져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풍우 음성군 수도사업소장은 "인구 15만 음성시 건설을 위해 환경기초시설 확충에 만전을 기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인석/음성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