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가 오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방문면접 방식으로 실시되는 2015년 인구주택총조사에 앞서 24일부터 31일까지 8일간 인터넷을 통한 조사를 실시한다.

인터넷조사는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www.census.go.kr)에 접속해 각 가구에 배부된 조사안내문의 참여번호를 입력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조사원 방문 없이 기간에 어디서나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가구에는 경품 추첨의 기회가 주어진다.

인터넷조사에 참여하지 못하는 가구는 11월 1일~15일까지 조사원이 가구를 직접 방문해 조사하는 방문면접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2015 인구주택총조사는 5년마다 시행되는 국가 기본통계조사로, 올해는 전수조사를 등록 센서스(공공데이터 활용방식)방식으로 전환하고, 표본조사를 20%로 시행해 시민들의 응답 부담은 줄이고 비용은 절감하는 고효율 저비용 조사 방법으로 실시된다.

조사 시점은 11월 1일 0시 기준이며, 868개 조사구에 약 2만4천670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세종시는 관리자와 조사원, 업무보조원 등 258명을 선발해 사전교육을 하는 등 조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곽경림 규제개혁법무담당관은 "정확한 통계는 조사대상자의 정확한 응답에서 시작되므로 표본가구로 선정된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