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도내 첫 노인 명예경찰 반대

음성경찰서가 도내 처음으로 치안 서비스 제고를 위해 삶의 경험과 덕망과 존경받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노인 명예경찰」제도를 실시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음성경찰서(서장 최원태)는 지난 14일 농ㆍ축산물 도난예방과 각종 사건사고 발생시 신속한 범죄 신고를 위하여 지역에서 덕망있고 존경 받는 노인을 선발 「노인명예경찰대」를 편성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최원태 음성경찰서장은 이기준(78ㆍ대한노인회음성군지회장)씨 등 48명에게 노인명예경찰 위촉장을 수여한뒤 자체 제작한 모자와 완장을 배부하여 명예경찰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이날 발대한 노인 명예경찰대는 지역별로 파출소 경찰관과 112순찰 차량을 함께 승무하고 범죄예방을 위한 마을순찰 및 범죄 혐의에 대한 신고 요원으로서의 역할을 한다.
 또한 파출소 현장체험인 소내 근무를 보조하고 청소년 선도 활동을 전개하는 것은 물론 교통 경찰이 도로에서 도로교통법 위반 차량을 단속 할 때 함께 참여하여 투명성 제고에 한 몫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기준 초대 노인명예경찰서장은 『젊은이들에 비해 비록 신체적으로는 약자이지만 풍부한 삶의 경험과 지혜는 주민들에게 질 높은 치안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크게 기여 할 수 있다』며 『노인 명예경찰들의 활동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차주원 행정발전위원장은 『지역의 덕망있는 노인들이 지역 치안에도 적극 참여하는 모습은 젊은이들에게 모범을 보이는 좋은 일』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