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마경호 경사 등 7명 수상

 [중부매일 류제원 기자] 제13회 충북치안대상 시상식이 70주년 '경찰의 날'인 21일 충북지방경찰청 우암홀에서 열렸다.

시상식은 장덕수 ㈜중부매일 회장과 이정 사장, ㈜젠한국 김용태 대표이사, 윤철규 충북지방경찰청장을 비롯해 수상자와 가족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정 사장은 "충북치안대상이 해를 거듭하면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오늘 상을 받은 분들은 국민의 공복으로서의 자부심과 경찰에 대한 명예를 지키며 더욱 더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주어진 임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또 "수상자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축하를 드리고 지역 치안을 위해 더욱 열심히 근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윤철규 청장도 "수상하게 된 여러분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도민의 뜻으로 제정돼 벌써 13회째를 맞는 충북치안대상이 해를 거듭할수록 그 빛을 발해 도민이 함께하는 지역사회 최고의 명예로운 상으로 발전하길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치안대상을 수상한 마경호(충북청 수사과) 경사는 경위로 1계급 특진의 영예를 안았다. 경찰 각 부문별(수사, 생활안전, 교통, 대민)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부동반 해외여행 특전이 주어진다.

또 민간부문 자랑스런시민상을 수상한 청주 흥덕경찰서 청소년지도위원회 김용겸씨 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부상이, 시민사회단체상을 수상한 진천경찰서 덕산자율방범대에도 상금과 부상이 수여됐다.

한편 치안대상 시상식 이후 제70주년 경찰의 날 행사도 열렸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대상 지방청 수사과 마경호 경사 ▶생활안전부문 청주 흥덕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양지연 경사 ▶수사부문 청주상당경찰서 수사과 유동현 경사 ▶교통부문 청주 상당경찰서 경비교통과 이창환 경위 ▶대민봉사부문 청주 청원경찰서 정보보안과 장병철 경사 ▶자랑스런시민상 청주 흥덕경찰서 청소년지도위원회 김용겸 ▶시민사회단체상 진천경찰서 덕산자율방범대. / 류제원 bluezzo@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