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이 지역의 명산을 전국에 알리고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마련한 「제 6회 전국 가족등반대회」가 다음달 27일 괴산읍 기곡리 성불산(해발 5백20m)에서 열린다.
군은 이날 등반대회와 함께 관광 명산 사진 전시회, 농ㆍ특산물 직판행사, 향토 음식점 운영, 가족 장기자랑 대회, 보물찾기 대회, 무료 가족사진 촬영, 농악 시연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등반대회 참가자 중 60세 이상 부보 동행 가족 2팀에게는 「화목상」을, 최고령 참가 부부 2팀에게는 「장수상」을 ,최연소 가족 2팀에게는 「다복상」을, 3대 이상 참가 가족에게는 「대가족상」을 각각 시상할 계획이다.
또 단체팀에 대한 시상으로 최다수 참가 단체에 대해 「으뜸상」을, 복장통일 참가팀에게는 「화합상」을, 최다수 참가팀에게는 「보람상」을 각각 시상하고 특별상으로 주소지가 가장 먼 곳에서 참가한 단체나 가족에게 「산사랑상」이 주어진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명산을 홍보함으로써 보다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이들 관광객들에게 지역 농ㆍ특산물을 판매하기 위해 등반대회를 갖기고 했다』며 『이번 등반대회는 가족단로 등산과 각종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번 등반대회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문의는 군 경제관광과(☎043-830-322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