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탐구·창의력 신장에 열정과 도전 정신 가득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15 올해의 과학교사상'에 세종시 두루고등학교에 재직 중인 오인환 교사가 선정됐다.

올해의 과학교사상은 과학·수학교육 활성화와 과학문화 확산 등에 공헌한 교사를 발굴·시상하는 것으로 우리나라 과학교육계의 노벨상으로도 불린다.

오 교사는 제37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출전한 학생들이 대회 최고상인 대통령상 받는데 조력했다.

이어, 제61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마이크로스케일 화학 실험 장치 개발 및 적용'이란 주제로 중·고등 학생을 위한 11가지 화학 실험 장치를 개발해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재직 중인 두루고가 올해 교육부로부터 과학중점학교로 선정되는데 톡톡한 역할을 했다는 평이다.

올해 수상자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과 부상, 두산연강재단의 해외연수 기회가 주어지며 시상식은 12월 8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있을 예정이다.

정영규 두루고 교장은 "오 교사는 평소 교육과정은 물론 관련 분야 다양한 학습 도구를 제작하는 등 학생들의 탐구력과 창의력을 신장하기 위한 열정과 도전이 가득한 교사"라며 수상을 축하했다. 박익규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