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전문업체 '엑셀코리아', 내년 공장 완공 후 생산 돌입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충남도와 천안시가 화장품 생산 전문업체인 '엑셀코리아(Excel Korea)'로부터 5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

도는 24일 도청 경제산업실장실에서 김하균 도 경제산업실장과 강재형 천안시 기업지원과 투자유치팀장, 최근덕 엑셀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엑셀코리아가 500만 달러를 투자해 천안외투지역에 생산 공장을 건립키로 하는 내용의 협약(MOU)을 체결했다.

MOU에 따르면, 엑셀코리아는 천안외국인투자지역 4천370㎡의 부지에 미국 자본 500만 달러를 투자해 내년 상반기 내 공장을 완공하고 생산에 돌입한다.

도는 엑셀코리아가 공장을 정상 가동할 경우, 앞으로 5년 동안 매출 300억원과 수출 240억원, 80여 명의 고용 효과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하균 실장은 엑셀코리아의 천안 투자 결정에 대해 환영의 뜻을 전한 뒤 "도와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인정받은 천안시는 엑셀코리아가 불편함 없이 기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이번 투자유치 성공으로 올해 9개 기업을 유치, 올해 목표(8개 기업 유치)를 초과 달성했다.최현구/충남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