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초대시장을 지낸 유한식 세종시당위원장이 내년 국회의원 총선거에 불출마를 선언했다.

유 전 시장은 30일 "내년 총선 불출마 선언에 즈음하여 세종시민께 드리는 말씀"이란 발표문을 통해 "국회의원이 되어 세종시 발전과 시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치려는 생각과 계획을 가져왔었고, 이에 대한 시민들의 격려와 지지에 감사드린다"며 "그러나 총선 출마보다는 지금까지 맡고 있는 시당위원장과 당협위원장으로서 새누리당 후보가 국회의원에 반드시 당선될 수 있도록 뒷바라지하는 것이 저에게 맡겨진 시대적 사명임을 깊이 느꼈기 때문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총선 불출마를 해서라도 저를 대신해 국회의원에 당선될 수 있는 좋은 후보를 세우는데 밑거름이 된다면, 저로서는 더없이 큰 보람이 되리라 기대한다"며 "백의종군 하는 자세로 모든 것을 헌신하여 박근혜 정부가 성공하는 데 하나의 밀알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유 전 시장의 불출마 선언으로 현재 새누리당내 내년 총선에는 김동주 변호사와 박종준 전 대통령경호실 차장, 안윤홍 서울북부고속도로 상임감사, 조관식 국민대 정치대학원 겸임교수 등이 공천 경쟁자로 거론되고 있다. 박익규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