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 12일까지 18개 사업 대상 신청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세종시가 2016년도 원예특작분야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올해 지원 사업은 과수·채수·특작 3개 분야 중 18개 사업으로 ▶과수원예농가 영농자재 이용권(쿠폰) ▶시설원예 수정벌 ▶내재해형 비닐하우스 시설 ▶시설원예 중형관정 ▶과수재배시설 현대화 ▶농작물 재해 보험료 등이다.

특히 전년도에 과수·채소 농가가 사업별로 신청 지원한 영농자재를 올해는 영농자재 사업으로 통합 신청·지원하고, 보조금 형태인 영농자재 이용권(쿠폰)을 도입·발행한다

영농자재 이용권(쿠폰)은 지역 내 지역농협 및 관내 농약사 중에서 사용 가능하고, 구입 가능한 영농자재는 유박비료, 퇴비, 토양개량제, 4종복합비료, 미생물제, 미량요소, 병해충방제 약제 등이다.

희망자는 2월 12일까지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사업 신청 자격 조건은 세종시에 주소를 두고,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전업 농업인이며, 주 생계 수단으로 농업 이외의 소득이 있는 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세종시는 전문가와 관계 공무원이 등이 참여하는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를 구성·운영해 사업성을 검토한 후, 객관적인 심사 기준에 따라 2월말경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조규표 농업정책과장은 "올해 새로 도입된 영농자재 이용권(쿠폰)이 조기에 정착 될 수 있도록 읍면 이장회의 및 새해영농 실용화 교육 등을 통해 집중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