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자치체국제화협회 서울사무소 28명 방문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행정자치부 정부청사관리소(소장 유승경)는 16일 일본자치체국제화협회(CLAIR) 서울사무소 소속 일본공무원 등28명이 정부세종청사와 정부세종컨벤션센터를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일본자치체국제화협회 서울사무소는 1993년 10월 한국의 일본 지자체 공동해외사무소로서 설립되어 일본 지자체에서 파견된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행자부 및 전국 시도지사협의회 등 관계기관과 연계하여 국제교류지원 등의 활동을 하고 있는 기관이다.

정부청사관리소는 이날 방문한 일본공무원들에게 세종청사 현황 및 시설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국제회의장 등을 갖춘 정부세종컨벤션센터시설 견학 및 옥상정원 관람 등을 안내하며 이들에게 세종청사를 알렸다.

방문한 한 일본 공무원은 "세종청사의 압도적인 규모와 건물 옥상에 조성된 정원을 보니 놀랍다."라며 "대한민국 행정의 중심 역할을 하는 정부세종청사를 방문하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방문 소감을 밝혔다.

유승경 소장은 "앞으로 지방행정연수원 등 국내 교육기관에서 연수하는 개도국 공무원 등이 세종청사를 견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교육기관과 협력하여 개발하고 세종청사를 해외에 홍보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