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배낭] 경치 좋은 완주서 3월엔 ‘벚꽃 엔딩~’
[건강배낭] 경치 좋은 완주서 3월엔 ‘벚꽃 엔딩~’
  • 메디컬투데이
  • 승인 2016.03.23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벚꽃길, 대아수목원 등 자연 속 즐길거리 가득한 곳
[메디컬투데이 강연욱 기자] 겨우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에 활기가 샘솟는 3월에는 평소 여행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도 어디론가 무작정 떠나고 싶어지기 마련이다.

각박한 일상을 훌훌 털어 버리고 싶다면 경치 좋은 곳을 돌아다니는 것만으로도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완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 꿈속을 걷는 듯한 곳 ‘송광사&벚꽃길’

봄이면 소양면 소재지에서 송광사에 이르는 1.6㎞의 분홍빛 벚꽃의 터널의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며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송광천을 따라 끝이 안 보이는 벚꽃길이 펼쳐진다. 소양면 죽절리 마수교에서 대흥리까지 이어진 벚꽃길에 들어서면 생장점을 옆으로 뉘여 터널을 만든 나무들의 위무에 마음꽃이 다 환해질 것이다.

그 중심에 있는 송광사는 백련정(白蓮亭)이 있는 송광사 옆 연지(蓮池)에 앉아서 ‘빨리 감기’하던 시간들을 반추한다. 보리수나무 아래서도 못 버린 세상에서 지고 있던 이자와 의무와 흉터와 경전까지도 이 연못에 버리고 가는 건 어떨까.

아울러 봄이 다가와 햇볕은 저리도 고운데 인생은 공평하지 않고 유머 잔고도 고갈돼 간다 싶으면 송광사 ‘템플 스테이’에 임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꼬리를 무는 잡념이 가시지 않거든 거기서 하룻밤 머무르며 청아한 밤 뻐꾸기 소리와 눈앞으로 쏟아지는 별들을 보며 회상, 명상, 묵상, 침묵, 몽상까지 하고 난 후에는 맑은 정신으로 다시 일상에 복귀할 수 있을 것이다.

◇ 천상의 호수와 꽃밭 ‘대아수목원&대아호’

대아수목원은 숲 속에서 자연을 이해하고 자연과 함께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곳으로 150ha가 넘는 넓은 대지에 다양한 식물이 식생하고 있다.


주요 시설물로는 산림문화전시관, 열대식물원, 산림생태체험관이 있고 금낭화 자생군락지, 풍경이 있는 뜰, 장미원 등의 전문원이 계절마다 형형색색의 모습을 보여준다. 식물을 보며 천천히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코스도 있어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한때 동양의 나이아가라폭포로 불리기도 했던 대아호는 고산면 소향리와 동상면 대아리에 위치한다. 대아저수지는 낙조가 특히 아름다우며 호반길을 따라 달리는 드라이브코스는 전국에서 잘 알려져 있다.

각박한 세상에 지쳐있다면 대아수목원에 발걸음 해 보길 권한다. 금낭화 자생군락지는 신이 내린 필수코스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꼽히고 있다.

아울러 대아호의 댐을 타고 웅장하게 쏟아지는 폭포의 장관 또한 절경인데 대아호에서 동상저수지에 이르는 가로수 울창한 20km 호반도로는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로 조금 부지런을 떨어 동 트기 전에 대아호로 나가 보면 눈앞에 군무처럼 펼쳐지는 물안개, 선경이 따로 없다 느껴질 것이다.

◇ 수탈의 역사서 피어난 문화예술공간 ‘삼례문화예술촌’

일제강점기 지은 양곡창고를 개조해 만든 삼례문화예술촌은 세월의 흔적이 곳곳에 묻어난다. 역사적 의미와 문화가 공존하는 예술촌 건물 안에는 갤러리, 문화카페, 목공소, 책박물관 등이 있어 오래된 공간에서 오는 편안한 느낌과 함께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삼례문화예술촌은 목조건물 벽에 ‘samsam yeye mimi’라 적혀 있는 것이 가장 눈에 띈다. 삼례 예술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겉치레를 생략했다.

소박한 입구를 지나면 분수와 야외무대, 아이들을 위한 개구리와 달팽이 조형물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다.

일제 강점기 수탈의 상징인 양곡창고를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탈바꿈시킨 이 곳은 오래된 건물에 세월의 이끼가 배어 있되 깔끔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창고마다 갤러리, 목공소, 책박물관, 카페 등 다양한 테마로 여러 가지 볼거리가 다양하며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은 옛 기억을 더듬어 볼 수 있는 곳이 될 것이다.

<자료 및 사진 제공 = 완주군청>
메디컬투데이 강연욱 기자 (dusdnr1663@mdtoday.co.kr)

관련기사
로슈 방광암 치료제 FDA 우선 승인 검토
'치매' 증상 있다면 '블루베리' 드세요
담배 끊으려면 한 번에 끊어야 성공율 높아
[건강레시피] 레스토랑에서만 맛보던 ‘구운토마토 채소볶음’을 집에서도
GW 대마초 기반 신약 중증 드문 간질질환 치료 임상시험 성공
화이자 기침 시럽 '코렉스' 인도 판매 중단
짜게 막으면 '살 찐다'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www.md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검색제공제외
(뉴스검색제공제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