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순작, 도라지생강차-그라비올라잎차 출시
샘표 순작, 도라지생강차-그라비올라잎차 출시
  • 메디컬투데이
  • 승인 2016.04.1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컬투데이 권지원 기자]
샘표의 차(茶) 전문 브랜드 순작(純作)에서 ‘도라지생강차’와 ‘그라비올라잎차’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목 건강을 위해 많이 이용되는 도라지와 생강은 맵고 아린 맛을 감추기 위해 주로 설탕에 절여 먹는 경우가 많다. 회사 측에 따르면 샘표 ‘순작 도라지생강차’는 국산 도라지와 생강을 갈지 않고 원물 그대로 말리고 덖어내어 만들었다. 설탕 없이 도라지와 생강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티백 타입도 함께 선보인다.

그라비올라는 인도네시아, 남미의 열대우림 척박한 환경에서 8m까지 자라는 식물로 ‘열대지방의 선물’이라고 불린다. 열대우림지역의 원주민들 사이에서는 원기회복의 보양 식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그라비올라의 잎과 줄기에는 면역력 강화와 항균작용에 도움을 주는 아세토게닌 성분과 건강에 유익한 생리활성 성분인 식물영양소 파이토케미컬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순작 그라비올라잎차’는 그라비올라잎을 말리고 볶아 만든 원물차다. 그라비올라 잎 등 잘게 부수지 않고, 원물 형태 그대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심증제법 기술로 만들어져 끓이지 않고 간편하게 뜨거운 물에 우려내 먹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심증제법은 차 잎을 증기로 찌는 시간을 90∼120초 정도로 길게 하여 차 잎의 세포조직과 세포막을 충분히 분리시켜서 차의 맛과 향을 내는 여러 성분이 빨리 우러나올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메디컬투데이 권지원 기자 (kkomadevil@mdtoday.co.kr)

관련기사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수분크림’ 대용량 한정판 출시
삼립식품, ‘라인프렌즈’ 빵 시리즈 3종 출시
에이블씨엔씨, 편집숍 ‘뷰티넷’ 1호점 오픈
동아ST, 美 제약사와 ‘에보글립틴’ 글로벌 라이센싱 아웃 계약
한독 ‘솔리리스’, 비정형 용혈성 요독증후군 치료 적응증 추가
가공식품 유통업태별 가격차 최대 19.4%
[부음] 삼진제약 김흥민 영업부 팀장 부친상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www.md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검색제공제외
(뉴스검색제공제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