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은 가족 사랑의 시작입니다"

충북 음성 소이초(교장 최미자)는 3일 흡연예방과 금연 분위기 확산을 위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하는 OX퀴즈를 실시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충북 음성 소이초(교장 최미자)는 3일 흡연예방과 금연 분위기 확산을 위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하는 OX퀴즈를 실시했다.

'친구사랑 소이 한마당 큰잔치'에서 이날 프로그램의 하나로 1∼6학년 전교생과 학부모님이 함께해 흡연예방 분위기 확산 및 담배 유해성에 대한 경각심 제고를 위해 개최됐다

흡연예방 금연홍보에 중점을 둔 이번 프로그램은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금연 학교분위기 조성에 힘을 실을 수 있었다.

이날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금연은 가족 사랑의 시작입니다. 사랑하는 자녀에게 금연을 선물 하세요" 등 금연문구를 넣은 피켓과 어깨띠, 현수막을 들고 행사에 참여했고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느끼면서도 거부감 없이 금연의 자세를 받아들일 수 있는 즐거운 학습의 장이 되었다.

OX퀴즈 참여로 학생들은 흡연의 문제점, 간접흡연의 유해성, 전자담배, 청소년기의 흡연의 폐해 등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임예영 학생(6년)은 "부모님들이 학교에 오셔서 같이 즐거운 운동회도 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흡연에 대해 OX퀴즈도 함께하니까 부모님과 더 가까워진 것 같다"며 "평소 잘 알지 못했던 담배에 관한 지식과 문제점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인석/음성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