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대학교 화장품피부미용학과(학과장 이명섭) 학생들이 국제대회에서 그랑프리를 차지해 화제다.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영동대학교 화장품피부미용학과(학과장 이명섭) 학생들이 국제대회에서 그랑프리를 차지해 화제다.

영동대학교는 지난달 2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26회 서울국제휴먼(미용&건강)올림픽대회에서 송현주(1년) 양이 피부분야(등관리)에서 대상인 그랑프리를, 박수용(2년), 이진호(2년)군이 발관리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사단법인 국제미용건강총연합회가 주최하고 국제휴먼(미용&건강)올림픽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미국, 일본, 중국, 대만, 홍콩 등 세계 11개국에서 2천여명의 참가자가 출전, 경합을 벌였으며, 국내에서만도 64개 대학과, 7개 고등학교 및 학원 등이 참가한 대규모 국제대회이다.

영동대학교의 이번 수상은 기존의 화장품학과가 2016년부터 피부미용분야를 접목한 '화장품피부미용학과'로 개편되면서 첫 출전한 국제대회에서 거둔 성과이기에 더욱 큰 의미가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 모두는 지난 4월 이 학과에 새로 부임한 허정록 교수의 지도를 받아 대회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명섭 학과장은 "화장품피부미용학과에서는 현장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실무 위주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실력을 향상시키고, 향후에도 각종 대회를 착실히 준비하여 더욱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여군 / 영동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