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테크노폴리스 내 푸르지오, 1천34가구 공급
청주 테크노폴리스 내 푸르지오, 1천34가구 공급
  • 박익규 기자
  • 승인 2016.05.10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단 개발 호재 … 교통·학군까지 갖췄다

[중부매일 박익규 기자] 대우건설(대표이사 박영식)은 5월 청주테크노폴리스 내에서 최대 규모 대단지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청주 테크노폴리스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 청주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A-4블럭에 들어서는 '청주 테크노폴리스 푸르지오'는 지하 2층, 지상 25층, 아파트 8개동의 총 1천34가구 대단지 아파트로, 전용면적 ▶73㎡ 129세대 ▶84㎡ 905세대로 구성된 중소형 평형 단지이다.

분양가는 상한제를 적용받아 3.3㎡당 평균 844만원으로 책정했다. 입주는 2018년 11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사천동 556-2에서 13일 오픈 예정이다.

단지가 입지한 청주 테크노폴리스는 SK하이닉스, LG생활건강, LG화학, LS산전 등이 들어선 청주의 대표 산업단지이다. SK하이닉스가 2025년까지 15조5천억원을 투자해 반도체 공장을 세울 계획을 밝혀, 향후 10년간 테크노폴리스에서만 48조원의 생산유발효과와 5조원의 지역내 총생산 창출액이 예상되는 등 청주 지역에서 테크노폴리스에 거는 기대가 크다.

'청주 테크노폴리스 푸르지오'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가 개교할 예정이고, 단지 내에 어린이집도 지어진다. 덕성초, 율량중, 청주여고, 청주대, 충북대, 서원대, 청주교육대 등 다수의 학교가 인접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청주를 둘러싸고 있는 제1, 제2순환도로를 바로 이용할 수 있고, 공항로, 서청주IC, 오창IC 등의 광역교통망을 이용해 청주시외버스터미널, 청주국제공항 등으로 이동하기 쉽다. 인근 46개의 버스 노선을 통해 청주시내 및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청주 일반산업단지와 오창과학산업단지를 연결하는 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엘지로)를 이용해 출퇴근도 편리하다.

청주 테크노폴리스, 율량 2택지지구와 인접해 이미 조성된 생활인프라 이용이 편리하고,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과 인접해 다양한 쇼핑시설과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청주성모병원, 충청북도청, 청주시청 등의 편의시설과도 인접하다.

단지 인근에 도보로 이용 가능한 근린공원이 있고, 6.7km의 산책로와 생태공원으로 조성되는 무심천과 바베큐장, 야외공연장, 가족피크닉장을 갖춘 21만500㎡ 규모의 문암생태공원과도 가까워 쾌적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전세대 남향 위주의 전면 4베이 판상형 구조를 도입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세대당 1.5대의 주차대수가 제공되고, 지하주차장은 모두 20cm가 넓은 광폭주차장으로 지어진다. 단지 내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지어지고, 쾌적한 수변공원인 아쿠아가든도 배치된다.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센서식 싱크절수기 등 에너지 효율성과 주거 쾌적성을 높이는 푸르지오의 '그린 프리미엄'과 10인치 터치식 디지털주방TV폰, 욕실장 일체형살균기, 하이브리드쿡탑(확장시 옵션) 등의 편리한 시스템이 적용된다. 스마트 도어 카메라, 주차위치인식 시스템, 고화질 200만화소 CCTV 등 첨단 장비를 이용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한다. / 박익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