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꽃 무궁화 사랑교육 시범학교 8개교 운영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세종시교육청이 나라꽃 무궁화 사랑교육의 일환으로 학교 내 무궁화동산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교육청은 학생들이 무궁화를 올바로 이해하여 친근하고 사랑받는 꽃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세종국제고를 비롯한 8개교를 '나라꽃 무궁화 사랑교육 시범학교'로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범학교에 무궁화동산을 조성함으로써 무궁화를 바로 알 수 있는 체험교육의 장소로 활용하고 무궁화 바로 알기 연수를 추진해, 무궁화 사랑교육을 전 학교로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시범학교에서는 무궁화 바로알기 프로젝트 수업, 국화지정운동, 국화 지정을 위한 모의국회 토론, 무궁화 사랑 문예대회, 시화 및 사진전, 무궁화사랑 UCC대회, 무궁화사랑 공익광고 및 뮤직비디오 공모전, 전국 무궁화 축제 참여, 세종학생축제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학생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무궁화 식재는 19일 시교육청 관계자를 비롯한 교원,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김남훈)와 전의중학교(교장 정상진)에서 각각 열린 '학교 무궁화동산 만들기 행사' 뒤에 실시했다.

무궁화의 첫 식재는 세종국제고에서 150주, 전의중에서 50주가 각각 이루어졌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나라꽃 무궁화 사랑교육은 무궁화를 심고 가꾸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다"며 "학생들의 무궁화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제고하고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학교 내 무궁화동산 조성사업에 필요한 묘목은 지난 4월 세종시와 체결한 '나라꽃 무궁화 보급·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무궁화도시 조성을 위해 세종시청에서 지속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