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민정협의회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더 모아 충주' 노사민정협의회가 새로운 고용문화의 조성 및 여성일자리 창출에 발 벗고 나섰다.

충주시노사민정협의회는 24일 (재)아침편지 문화재단에서 충주시와 충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김애영), (재)아침편지 문화재단(대표 고도원)와 경력단절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기관은 충주지역 여성 구직자들에 대한 취업관련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정보를 교류하며 취업 지원과 함께 직장체험프로그램을 통한 직업교육훈련과 인재양성 등 안정적 일자리 제공에 상호 노력키로 했다.

또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처 발굴 지원과 취업 전 직장체험교육을 통해 미스매칭을 해결하는데 앞장서기로 했다.

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에서 급변하는 고용시장의 변화에 대응한 발 빠른 대처로 여성 구직자에 대한 보다 많은 취업정보 제공과 구직자에 대한 마인드교육, 힐링교육 등 안전한 일터 마련에 새로운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진수 기업지원과장은 "기업체의 인력난 해소와 더불어 구인구직 미스매칭을 해결하기 위한 직장체험프로그램 운영은 안정된 여성 일자리 마련과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이라는 시너지 효과를 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구철 / 충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