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치 이해·공감대 형성을 위한 도시설명회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의 미래가치를 주민들과 공유하고 주민들 스스로 도시건설에 참여하는 새로운 도시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도시 설명회가 연말까지 계속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27일 오후 3시 1-3생활권(세종시 종촌동) 종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문화교실에서 행복도시의 미래가치 공유를 위한 도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3.0의 일환으로 시행된다.

행복도시 설명회는 동영상 상영, 도시의 미래가치 및 비전, 추진현황,특화 등을 설명하고,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한 질의 및 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설명회에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평소 행복도시의 궁금한 점을 질의 및 답변을 통해 해소할 수 있다.

행복도시는 국가균형발전 및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 2030년까지 1∼3단계로 나누어 인구 50만명의 자족도시를 목표로 도시의 다양한 분야에 창의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 및 기법을 도입하여 세계 최고의 명품도시로 건설될 예정이다.

안정희 행복청 고객만족지원팀장은 "도시 설명회를 통해 주민들이 세계적인 명품도시로 건설되는 행복도시의 진정한 가치를 공감하고 도시 건설에 참여하는 새로운 도시문화가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