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KT 인재개발원에서 상반기 건설안전교육 실시

대전지방국토관리청(청장 김일환)은 건설현장의 사고예방, 부실시공 방지 및 품질향상을 위한 2016년 상반기 건설안전교육을 25일 대전시 서구 KT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중부매일 이종순 기자] 대전지방국토관리청(청장 김일환)은 건설현장의 사고예방, 부실시공 방지 및 품질향상을 위한 2016년 상반기 건설안전교육을 25일 대전시 서구 KT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충청권 건설공사 현장대리인, 책임건설사업관리 기술자, 국토교통부 및 지자체 공무원, 수자원공사, LH공사, 철도공사, 철도시설공단 등 공공기관 담당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건설공사 현장의 무재해, 무사고 달성을 위한 최근 건설관련 주요 사회적 이슈, 각종 사고사례 및 예방대책 등이다.

먼저, 이종건 한국시설안전공단 차장이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해 붕괴우려가 있는 대절토 사면 사고사례를 소개하고, 비탈면 안정 및 유지관리를 위한 규정, 점검 및 보수·보강 방법 등을 교육했다.

이어, 이세원 대림산업 차장이 건설현장에서 사용되는 대규모 건설기계 장비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사용을 위한 건설기계 관련 개정법 주요내용과 점검방법, 사고예방 대책 등을 소개했다.

또한, 김선홍 성진이앤씨 사장이 터널 설계 및 시공관리 방법, 박훈규 한국종합시설안전 대표이사가 콘크리트 시설물의 유지관리 방법을 교육하는 등 건설현장 품질향상을 위한 교육도 마련됐다.

이종순/대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