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단체 관리자 역량 향상 및 협력네트워크 강화

공주시가 지난 26일 자원봉사단체 관리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단체 관리자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공주시가 지난 26일 자원봉사단체 관리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단체 관리자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자기계발 및 개인의 역량강화, 관리자 직무만족도 향상, 단체 간 화합과 협력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견학에서 참가자들은 강원도 원주시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해 센터활동의 우수사례와 센터의 역할, 사업운영 및 자원봉사 주요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자원봉사에 대한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원주 허브 팜 치유정원을 방문해 아름다운 자연의 소중함과 생명의 기운을 느끼고, 식물이 가득한 뜰을 산책하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한 족욕 체험을 했다.

또한 폐 역사와 철로를 활용해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는 레일파크에서 협동심을 강화하고 멋진 자연경관과 젊은 활력을 느낄 수 있는 레일바이크 체험을 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평소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공주시의 자원봉사단체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자원봉사단체 간의 협력을 통해 공주시 발전과 자원봉사활성화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병인/공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