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아산 개최 전국체전 목표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아산시에서 근무하는 박문수 주무관(아산시청 상수도과)이 오는 10월 아산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에 선수로 뛰기 위한 아름다운 도전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오는 10월 7일 아산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에 스쿼시 충남대표 선수 한자리를 꿰차 아산시의 자긍심과 개인의 영광을 위해 꾸준한 훈련을 해오고 있는 박문수 씨가 지난 5월 22일 천안종합운동장내 스쿼시 코트에서 열린 스쿼시 남·여 개인전(고등부·일반부) 1차 선발전을 통과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했다.

선발전 대회에 최고령 선수로 출전한 박문수씨는 41세 나이에도 불구하고 대학선수들을 상대로 16강 셋트스코어 3대0, 8강 3대0 완승을 거두며, 4강 까지 주어지는 2차 선발 명단(4명)에 포함되는 성과를 거두고 오는 6월 11일 최종 2명을 뽑는 2차 선발전에 출전한다.

꾸준한 훈련으로 동호인 대회에서 다수 입상한 박문수씨는 "올해 아산시에서 전국체전이 개최되는 만큼 스쿼시 종목에서 충남대표선수로 선발·참가해 아산시 위상도 높이고 개인적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어 도전했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고령 나이로 선수등록을 한 박문수 씨는 6월에 있을 2차 선발전을 준비하기 위해 현재 매일 퇴근 후 3시간씩 훈련을 하고 있다.

한편, 현재 전국체전 정식종목인 스쿼시는 해를 거듭할수록 전국에 많은 선수 및 동호인이 스쿼시를 즐기고 있으며, 아산시에서는 이번 전국체전을 위해 스쿼시 코트 시설을 준비하고 있다.

문영호 / 아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