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2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인 박해수 충주시의회 의원이 2일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5천만 원을 기탁했다.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시 2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인 박해수 충주시의회 의원이 2일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5천만 원을 기탁했다.

아너소사이어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2007년 12월 설립한 개인 고액 기부자클럽이다.

개인 기부의 활성화와 성숙한 기부문화의 확산을 통해 사회공동체의 안정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5년 이내 1억 원 이상의 기부금을 완납한 개인 기부자가 여기에 포함된다.

박 의원은 그동안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년 명절과 연말연시, 모금행사 등 수시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저소득 주민을 위해 기부를 해오고 있다.

2014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 약정회원으로 가입한 이후 매년 5천만 원씩 기부해 이번까지 총 1억5천만 원을 기탁했다.

박해수 의원은 "나눔의 기쁨을 알게 되면서 주변에 소외되고 도움을 못 받는 어려운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랑 나눔을 실천하겠다"며 "이런 기부활동이 홀씨가 돼 많은 시민들이 기부문화에 적극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구철 / 충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