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탑면 농민단체협의회(회장 이상기)가 주관하는 농산물 직거래장터가 매주 목요일 서충주신도시 아파트 신축현장 부근에서 열린다.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중앙탑면 농민단체협의회(회장 이상기)가 주관하는 농산물 직거래장터가 매주 목요일 서충주신도시 아파트 신축현장 부근에서 열린다.

지난 2일 오후 4시 처음 개설된 직거래장터는 중앙탑면에서 생산한 방울토마토와 버섯, 쌀 등이 선보였다.

서충주신도시 내 아파트 건설이 활기를 띠면서 GS 자이와 대림 e편한세상, 신우 희가로, 미진 이지비아 등 아파트 건축현장에 종사하는 근로자 수가 1천여 명을 넘어서고 있다.

협의회는 이들 대다수가 주말이면 서울 등의 수도권으로 돌아가는 점을 고려해 목요일 오후에 장터를 개설해 판촉활동을 하게 됐다.

직거래장터에서는 신선도와 청정함을 유지하고 있는 제철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블루베리와 감자, 옥수수, 복숭아, 사과, 고구마, 쌀, 표고버섯 등 중앙탑면에서 1년 동안 생산되는 농산물을 지속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며 신뢰 구축을 기반으로 아파트 입주자들에게까지 판매를 이어갈 계획이다.

엄태호 중앙탑면장은 "농업의 패러다임이 생산량 증대보다는 양질의 농산물을 어떻게 판매해 소득을 올리는 지로 변하고 있는 만큼, 소비자가 있는 곳은 어디든지 찾아가 중앙탑면의 우수한 농산물을 판매하겠다"며 "새로운 충주시대를 여는 서충주신도시의 아파트 입주가 시작되는 내년에는 다수의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구철 / 충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