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 난타, 연탄공예 등 체험행사 다채

청주시 서원구 수곡2동(동장 김완식)은 오는 1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수곡2동주민센터 주차장에서 '제1회 안녕하세요~ 좋은이웃! 숙골 벼룩시장'을 개최한다.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 서원구 수곡2동(동장 김완식)은 오는 1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수곡2동주민센터 주차장에서 '제1회 안녕하세요~ 좋은이웃! 숙골 벼룩시장'을 개최한다.

숙골 벼룩시장은 학생, 주민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재사용 물품 교환과 판매와 마술공연, 난타, 섹소폰과 아코디언 동호회 공연과 수지공방·림민작가 연탄공예, 충북보조기구센터 보조기구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수곡2동 주민센터에서 주최하고 교육복지 한솔초·수곡중·운호중에서 추진하는 '수곡2동 살기좋은 우리동네 마을 만들기'에서 주관하며 수곡2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중국어반 주먹밥 150개와 대성식당에서 반찬, 충북재활원 보호작업장에서 시식용 빵 100개 등을 후원한다.

청주시 서원구 수곡2동(동장 김완식)은 오는 1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수곡2동주민센터 주차장에서 '제1회 안녕하세요~ 좋은이웃! 숙골 벼룩시장'을 개최한다.

또한 벼룩시장은 한솔초등학교를 포함해 4개 학교와 어린이집 12개소, 지역아동센터 3개소 등과 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학생 참여자는 봉사 시간이 인정되며 점심으로 주먹밥이 제공된다.

특히 행사장 그늘막은 벼룩시장 취지에 걸맞게 폐현수막 200여 개를 활용해 제작하였다. 한솔초등학교 학생이 400여 개의 폐현수막을 정리하고 순서를 맞춰 수지공방(대표 장은경)에서 재봉질로 대형 그늘막 3개를 만들었다.

김완식 동장은 "숙골 벼룩시장은 서원구 아이도시민운동 시책 중 안녕하세요~ 좋은이웃! 의 일환으로 개최했으며 많은 주민이 서로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