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시간 거리 2천명 이상 행사 가능

청주 라마다호텔 전경

[중부매일 박익규 기자] 중부권 유일의 특1급 호텔인 라마다플라자 청주호텔이 전국 규모의 행사 개최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전국 어디서나 2시간 이내 도착할 수 있고 1천500대 이상 주차할 수 있는 무료 주차시설, 동시에 1천명 이상의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연회장 2곳 등은 라마다플라자 청주호텔만의 장점이다.

삼천리 자전거 전국 대리점 사장단 세미나는 라마다플라자 청주호텔의 단골 고객이다.

해마다 1월께 1박2일로 열리는 삼천리 자전거 세미나는 전국 대리점 사장단 1천300여명이 참석하는 본사 차원의 매우 중요한 행사다.

신규 자전거 상품 전시를 통해 구매와 수주가 세미나 기간 이뤄지기에 주최측과 바이어 모두 편안한 상담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모두 충족시키고 있다.

오는 10월 대한약사회 주관으로 1천2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전국약사대회도 이런 장점이 작용했다.

청주 라마다호텔 내부

청주에서 처음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제약사들이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고 자사 제품을 홍보하는 각축장인 동시에 심포지움이 열리는 등 전국 약사들의 최대 축제이다.

충북도 역시 이번 대회 개최를 통해 '생명과 태양의 땅'을 알리는 적절한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이번 약사대회뿐만 아니라 라마다플라자 청주호텔에서는 대한피부과학회, 한국육종학회, 대한이비인후과학회 등 각종 학회와 기업 행사가 수시로 열리고 있다.

또한 기술표준원, 한국표준협회, 충북테크노파크 등에서 진행하는 국제행사 개최지로도 손색이 없다.

직지코리아 국제페스티벌, 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 직지댄스스포츠대회,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등 도와 시가 주최하는 국제 세계대회가 개최된 바 있다.

라마다플라자 청주호텔 관계자는 "328실의 객실을 보유하고 부대시설로 호텔내 1층 면세점, 최고급 시설의 쉬트니스 센터, 영화관(sfx), 대형 할인매장이 건물내에 있어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드릴 수 있다"며 "국제 VIP 초청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중부권 최고의 호텔로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호텔이 되기 위해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을 모시겠다"고 약속했다. / 박익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