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국의 스포츠미용마사지교실] 주름 예방하려면

사람을 기분 좋게 하는 말들이 많이 있고 나이보다 젊어 보인다는 칭찬은 그중에 하나일 것이다. 우리나라에 불어 닥친 동안 열풍은 그 열기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으며 이제는 유행을 넘어서 꾸준한 외모와 건강관리가 일상이 되어가고 있다.

동안으로 보이기 위한 여러 조건들이 있겠지만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주름이 없이 깨끗하고 맑은 피부이다. 자글자글 주름이 많은 피부는 나이가 들어 보일뿐만 아니라 좋은 인상을 주지 않는다.

우선 주름이 생겼다는 것은 피부의 재생 능력이 떨어지면서 노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증거이며 각종 공해와 스트레스, 자외선, 질병, 잘못된 생활 습관에 의해서도 주름이 발생한다.

주로 눈을 위로 치켜뜨는 버릇에 의해 이마주름이 잘 생기며, 눈웃음을 반복하는 사람들은 눈가 주름이 많이 생긴다. 잦은 흡연이나 늘 웃는 얼굴을 유지해야 하는 사람들은 팔자주름이 잘 생기고 높은 베개를 베고 자면 목주름이 발생할 수 있다. 주로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인상을 찌푸려 미간 주름이 발생하며 지나친 다이어트와 요요현상으로 인해 볼과 뱃살에 주름이 생긴다.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피부에 필요한 영양 섭취를 충분히 해야 하는데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좋다. 또한 자외선을 차단하고 얼굴을 찡그리는 습관을 고치며 잠을 잘 때는 낮은 베개를 베고 똑바로 누워 잔다. 오늘은 입가 주름 예방에 좋은 마사지 방법을 소개한다. / 충북대학교 평생교육원 강사·이학박사

gook12345@hanmail.net


 * 방법

1. 양손 엄지손가락 지문 부분 (모지구)을 윗입술 위에 대고 입술 중앙에서 바깥 방향으로 입술 선을 따라 지그재그로 마사지 한다. 아래 입술은 위, 아래로 마사지 한다.

 

2. 입술 중앙에서 끝부분으로 마사지 한 후 입술 옆 지창( 입술 끝에서 바깥쪽으로 약 8mm 떨어진 지점) 혈자리를 눌러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