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여농협 수박공선출하회·동서천농협 블루베리 공선출하회 선정

농협 충남지역본부 (본부장 유찬형)는 지난 9일 충남지역본부 대강당에서 '2016년 상반기 우수 생산자조직'시상식을 가졌다.

[중부매일 이종순 기자] 농협 충남지역본부 (본부장 유찬형)는 지난 9일 충남지역본부 대강당에서 '2016년 상반기 우수 생산자조직'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에는 서부여농협(조합장 오영환) 수박공선출하회와 동서천농협(조합장 오영환) 블루베리 공선출하회가 우수 조직으로 선정됐다.

우수 생산자조직 선정은 공동계산실적 상위 30%이내인 조직을 대상으로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노력, 공동선별·공동계산, 연합사업 참여 등 14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되며, 수상 조직에는 우수 생산자조직 시상탑 및 인증서(중앙회장 명의)와 시상금(50만원)이 수여되고 '우수 조직 연도대상'후보자격이 주어진다.

공교롭게도 이번에 수상한 서부여농협 오영환 조합장과 동서천농협 오영환 조합장은 동명으로 같이 시상대에 올라 큰 박수를 받았으며,

앞으로 충남공선출하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수상소감으로 밝혔다.

유찬형 본부장은 "산지 조직을 규모화·전문화키 위해서 농가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공동선별?공동출하·공동계산을 하는 '공선출하회'와

농가와 농협간 농산물 전속출하조직인 '생산자협의회'를 적극적으로 육성해야 한다"며 "이를 통해 시장교섭력을 강화하고 농가 수취가격을 제고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종순/대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