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교육감 강복환)은 「함께 가꾸는 학교 꿈을 키우는 교육」이라는 교육지표 구현을 통해 선진 충남교육의 위상을 견지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올해 현장중심의 서비스 행정 및 지역주민과 함께 충남교육 발전에 적극 동참하는 교육공동체가 되도록 추진키로 했다.
 주요 시책으로는 「효」 교육을 통한 실천위주의 인성교육을 내실있게 추진, 학생들이 경로효친을 생활화하도록 실질적.구체적인 교육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또 기초.기본 학력이 튼튼한 능력있는 학생을 기르기 위한 복안으로 교육가족의 공감대 형성 및 알찬 교수.학습이 이뤄지도록 적극적으로 교단을 지원할 계획이다.
 우수한 인적자원 개발을 위해서는 외국어 담당교사의 연수 강화, 실업계고교 운영의 다양화와 학과개편, 예체능계 등 특수목적고 및 특성화고교 운영에도 충실을 기하기로 했다.
 교직사회에 대해서는 학생지도에 보람을 갖도록 교육여건을 개선하고 우수교사와 각종 학력 및 예체능 대회, 자격증 취득과 봉사활동 지도 실적 등이 우수한 교원들을 우대할 방침이다.
 나아가 교원 복지시설의 확충과 내실있는 장학지도 실시, 순회교사제도 활성화 등 수업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원연수와 전문성 신장에도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와함께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교육여건 조성을 위한 노력으로 학교교육지원단과 금빛평생교육봉사단 운영을 활성화하는 등 교육현장을 우선하는 행정을 펼칠 계획이다.
 충남교육은 이같은 시책추진을 통해 효도하는 학생, 신뢰받는 교원, 쾌적한 학교, 현장에 도움을 주는 교육행정으로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충남교육을 이뤄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