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기자단] 항공권 미리 예매 … 인터넷 번역기로 외국어 OK

글로벌시대인만큼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주머니사정이 넉넉치 않은 대학생들은 조금이라도 더 싼 가격에 다녀오고자 하는 마음이 적지 않다.

해외여행, 저렴하고 알뜰하게 다녀오는 방법을 소개한다.

첫째, 가고 싶은 국가의 환율을 알아야 한다.

일본의 환율은 약 1천원에 100엔이 기준이다. 100엔이 1천100원보다 더 비싸지면 비싸다는 생각이 들고 반대로 800원, 900원대가 되면 싸다고 생각이 든다. 환율이 비쌀 때에는 가급적 여행을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최근 환율 변동을 알아보고 환율의 전망을 통해 앞으로 더 싸질지 비싸질지를 알아보자. 환율은 매일 변동이 있을 수 있다.

둘째, 항공권의 가격을 비교해보자.

출발일과 귀국일을 정해 항공권비교사이트에서 알아보면 가격대가 심하게는 2배 이상 차이 나는 경우를 볼 수 있다. '항공권을 얼마나 저렴하게 구매했는가?'가 '얼마나 싸게 여행을 다녀왔나?' 로 직결될 수 있다. 같은 비행기라도 출발일과 출발시간에 따라 가격이 다른데 충분히 계획을 세워놓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항공권을 예매할 때는 가급적 빨리, 한달 이상 미리 예매하면 더 저렴하다. 내일 당장 출발하는 비행기는 아무래도 비싸기 마련이다.

저가항공은 아무래도 싼 만큼 좌석공간이 좁던지, 기체가 흔들린다던지 하는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장거리 여행이나 편한 여행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저가항공은 추천하지 않는다. 또 숙박의 경우에도 항공사 홈페이지와 연동되어 있는 곳이 많다. 지리적으로 가격적으로 생각해서 싸고 좋은 숙박시설을 챙겨보는 것이 필요하다.

셋째, 여행하려는 지역의 패스권을 알아보자.

허훈 충청대 2학년

일본의 간사이 와이드 패스권으로 예를 들면, 이 패스권은 간사이공항에서 지도에 있는 모든 지역을 5일간 무제한으로 여행할 수 있는 탑승권이다. 간사이공항에서부터 오사카까지 간 후에 교토에서 관광을 하고 싶다고 하면 이 패스권을 소지하는 것이 좋다.

5일간 무제한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교통비가 비싼 일본에서 효율적으로 관광을 할 수 있다. 이것은 일본만이 아닌 중국, 미국 등의 주요나라에도 있으니 잘 이용하면 흔히 말하는 '뽕'을 뽑을 수 있다. 현지에서는 살 수 없는 패스권도 있고, 해당지역 1일 지하철/버스무제한 탑승권도 있으니 잘 알아보자.

말이 통하지 않는 것이 걱정되는가? 가고 싶은 나라의 언어에 능통할 필요는 없다. 데이터로밍, 포켓와이파이 등을 사용해 인터넷 번역기를 이용할 수도 있고, 가기 전 기본적으로 쓰는 일상회화를 알고, 단어책 한권을 들고 가도 바디랭귀지도 있으니 소통에는 큰 문제가 없다. 정해진 때에 정해진 장소를 들러야 하는 패키지여행보다는, 얽매이지 않는 자유여행을 추천한다. / 허훈 충청대 2학년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