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문턱 도심속 여행, 일산 호수공원과 라페스타 그리고 일산 맛집
가을문턱 도심속 여행, 일산 호수공원과 라페스타 그리고 일산 맛집
  • 디지털미디어부
  • 승인 2016.09.0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가지 한약재 넣고 우려낸 토종순대국
'고향옥 얼큰순대국'은 돼지알사골과 황칠나무, 11가지 한약재를 가마솥에서 12시간 우려낸 육수가 일품이다.

[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8월 말 갑자기 내린 비로 무더위가 지나고 가을이 성큼 다가왔지만 아직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 늦더위는 추석 연휴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때늦은 더위를 피하고자 도심속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늘면서 전국 여러 도시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중 호수공원과 라페스타 문화의 거리로 유명한 일산은 주말 데이트와 나들이코스로 손꼽힌다. 많은 이들이 잘 알고 있는 일산 호수공원은 인간과 자연이 조화된 공원 조성으로 예전부터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또한 일산 라페스타 문화의거리는 일산이 자랑하는 국내 최대 스트리트형 테마쇼핑몰로 365일 펼쳐지는 축제와 다양한 볼거리로 연인들의 데이트명소는 물론 외국인 관광객과 외지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총 6개동으로 구성된 라페스타 문화의거리는 문화와 상업이 공존하는 문화·쇼핑 공간으로 영화관, 푸드코트, 테마 카페, 패션아울렛 등이 있다.

이렇게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일산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일산 맛집. 일산을 대표하는 여러 맛집 중 일산 라페스타 맛집으로 알려진 '고향옥 얼큰순대국'은 남다른 면이 있다. 돼지머리뼈나 분발 액기스로 제조되는 일반 순대국과 달리, 돼지알사골과 황칠나무, 11가지 한약재를 가마솥에서 12시간 우려낸 고급 순대국 육수가 그 맛이 일품이다. 또한 돼지고기와 각종 신선한 야채로 만드는 토종순대, 묵은지로 만드는 김치매운순대는 한 번 맛보면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고향옥 얼큰순대국' 1호점 관계자는 "초심을 잃지 않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원가절감보다는 질높은 순대와 순대국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고향옥 얼큰순대국'은 KBS 2TV '생생정보통'에도 소개된 바 있으며, 2013년 일산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3호점인 고양점까지 개점했다. / 디지털미디어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