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맛 살린 매콤한 쭈꾸미 남녀노소 입맛 저격

[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충주에는 많은 유적지와 볼거리, 즐길거리가 두루 위치하고 있어 사시사철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다.

충주의 대표적인 명소로 손꼽히는 탄금대는 가야국의 음악가 우륵이 이곳에서 가야금을 탔다는데서 유래된 곳으로, 경치좋은 강가 산 위의 높다란 바위에 앉아 가야금을 타며 마음을 달랬던 곳으로 지금의 탄금대라 전한다.

남한강과 달천이 합류하는 합수머리 대문산에 자리한 울창한 숲과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는 충주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널리 알려졌다. 또한 볼거리 외에도 입맛을 사로잡는 소문난 충주 맛집들이 많은데 그중에서 매콤한 쭈꾸미 맛집으로 유명한 충주 '뜰안에쭈꾸미'가 있다.

'뜰안에쭈꾸미'는 도토리전 세트, 고르곤졸라피자 세트, 쭈꾸미와 보쌈 등 다양하게 구성된 세트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뜰안에쭈꾸미'는 도토리전 세트, 고르곤졸라피자 세트, 쭈꾸미와 보쌈 등 다양하게 구성된 세트메뉴로 남녀노소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충주 맛집 '뜰안에쭈꾸미'의 맛의 비법으로는 쭈꾸미의 비린 맛을 잡고 담백하고 개운한 맛을 강화하는 비법으로 강한 불을 사용해 초벌구이를 하며, 이 후 양념이 고루 섞이도록 2차로 볶아낸다.

매운맛은 기본 맛, 중간 맛, 매운 맛 등 맛 선택이 가능하며, 밥도 기본 쌀밥이나 보리밥 중 고를 수 있다. /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