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 예년보다 긴 추석연휴, 서울 근교로 나들이 떠날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일산은 서울과 가까우면서도 볼거리, 즐길거리와 맛집이 많기로 유명하다.

가족, 연인 등 누구든지 함께 즐기기 좋은 호수공원을 비롯해 원마운트 워터파크, 라페스타, 웨스턴돔 등 가볼만한 명소가 가득하다.

특히 일산 호수공원은 울창한 나무들이 공원 곳곳에 자리해있어 한가롭게 여유를 즐기기 좋으며, 주말 및 공휴일 저녁 7시 30분부터 약 1시간동안 일명 '노래하는 분수'에서 음악에 맞춰 화려한 조명, 효과들이 조화를 이루는 장관을 눈앞에서 볼 수 있다.

다양한 명소와 더불어 나들이족의 발걸음을 사로잡는 맛집도 다양하다.

'최현숙족발보쌈'은 한약재와 생강, 마늘을 혼합하여 만든 천연육수를 이용해 2시간 정도 푹 삶아 고기의 잡내, 비린내를 잡아주고, 온장고에 보관해 족발의 쫀득한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그 중 화정 맛집으로 유명한 '최현숙족발보쌈'은 한약재와 생강, 마늘을 혼합하여 만든 천연육수를 이용해 2시간 정도 푹 삶아 고기의 잡내, 비린내를 잡아주고, 온장고에 보관해 족발의 쫀득한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다년간 노하우로 직접 개발한 소스를 사용하는 막국수와 돼지껍데기, 명이나물 등도 기본 제공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