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낭만버스커 여수밤바다 거리문화공연' 등 문화예술행사도 가득

[디지털미디어부] 9월의 여수는 선선해지는 날씨와 함께 가족 및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로 가득하다.

대표적으로는 버스킹을 감상할 수 있는 '2016 낭만버스커 여수밤바다 거리문화공연'을 비롯해 '2016 여수국제아트페스티벌', '2016 시민행복 합창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2016 여수국제아트페스티벌'은 이달 9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여수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며, 이곳에서는 현대미술을 총망라한 모든 장르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여수에서는 엑스포 해양공원에서 다양한 전시와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여수에서는 여수의 자랑인 돌산대교를 통해 돌산공원을 방문과 더불어 해당 지역일대에서 여수 맛집으로 추천받는 돌산회타운 방문이 가능하다.

'군산횟집'은 청정 남해에서 직접 채취한 20여 종의 신선한 해산물 스끼다시와 제철 생선을 선보이고 있다.

돌산회타운 중심에 위치한 '군산횟집'은 청정 남해에서 직접 채취한 20여 종의 신선한 해산물 스끼다시와 제철 생선을 선보이고 있으며, SNS상에서 많은 여수횟집 추천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얼큰하고 시원한 매운탕과 여수의 특산물로 알려진 돌산갓김치는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별미로 꼽히고 있는데, 갓김치의 경우 별도 주문이 가능해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이다.

9월 여수에서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즐기고 낭만이 가득한 여수바다도 보고, 신선한 해산물과 제철 회도 맛보는 건 어떨까. /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